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기대되는 정해인의 로코 드라마 엄마친구아들입니다. 어릴 적 친구들이 성장한 후 만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엄마친구아들 드라마의 궁금한 출연진 등장인물 관계도 정보 등에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엄마친구아들 출연진 등장 인물 관계도
● 최승효 역(정해인): 건축가.건축사 사무소 아틀리에 '인'의 대표.
-주목받는 젊은 건축가로 건축사 사무소를 운영 중입니다. 실력뿐 아니라 외모, 성격 모두가 좋은 엄친아입니다. 그러나 승효의 인생에 유일한 또라이가 있는데. 그게 배석류입니다.
● 배석류 역(정소민): 석류는 한번도 잘나지 않은 적이 없는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열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슈퍼 걸이지만, 석류 인생의 유일한 흑역사 재생기가 최승효입니다.
● 정모음 역(김지은):119 구급대원.
-어릴때부터 유별난 행동으로 자신에게 히어로 DNA가 있다고 믿는 미친 해맑음을 지닌 캐릭터입니다. 석류, 승호와는 친구입니다. 옆집으로 이사 온 강단호로 부딪칠 때마다 점점 엉뚱한 일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최승효/배석류/정모음
● 강단호 역(윤지온): 청우일보 기자.
- 원칙과 신념을 지키고 따뜻한 시각을 가진 천상 기자입니다. 새로 이사한 집의 이웃으로 정모음을 알게 됩니다.
● 서혜숙 역(장남): 승효의 엄마.외교관.
- 외교부의 아프리카통으로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재원입니다. 하지만 일을 너무 사랑해서 해외발령을 포기하지 못하고 아들 승효와 남편과는 오랫동안 떨어져 살아 어색한 사이가 됩니다.
● 최경종 역(이승준):승효의 아빠. 응급의학과 교수.
- 와이프인 혜숙과 떨어져 지낸 지 오래지만 이혼을 하지 않는 건 마음 한구석에 미련이 남아 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아들 승효를 너무 사랑하고 승효를 자식처럼 돌봐주는 미숙, 근식 부부에게 늘 고마워하고 석류를 이뻐합니다.
강단호/서혜숙/최경종
● 나미숙 역(박지영): 석류의 엄마.
-괄괄한 성격에 생활력 강한 어머니입니다. 외교관인 친구 혜숙의 아들 승효의 육아를 돌봤고, 성공한 딸 석류가 자랑거리입니다.
● 배근식 역(조한철): 석류의 아빠. 분식집 운영. 미숙에게 열렬히 구애해 결혼했습니다.
● 배동진 역(이승협): 석류의 남동생. 철딱서니 없고 끈기 부족으로 지금은 헬스 콘테스트에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나미숙/배근식/배동진
● 윤명우 역(전석호): 건축사 사무소 아틀리에의 공동대표.
- 승효의 선배이자 공동대표로 건축사무실을 오픈했습니다. 능청스러운 성격으로 인싸 중에 인싸이지만, 사람을 꿰뚫어 보고 간파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 이나윤 역(심소영): 건축사 사무소 아틀리에 직원.
- 승효를 좋아하고 고백도 하고 까이지만, 단념하지 않았고 언젠가는 넘오 올 거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도재숙 역(김금순): 모음의 엄마. 이십 년 동안 한 곳에서 부동산을 하고 있는 동네 소식통입니다. 말 안 듣는 막내 모음이 골칫덩이입니다.
윤명우/이나윤/도재숙
● 박형찬 역: 건축사 사무소 아틀리에 '인'의 직원.
● 한정민 역: 아틀리에 '인'의 여직원.
● 방인숙 역(한예주):미숙, 혜숙, 재숙. 인숙으로 이어지는 쑥자매의 멤버입니다.
박형찬/한정민/방인숙
● 고슬기 역: 혜릉 헬스장 사장. 보디 빌더 출신으로 30년째 자기 관리 중입니다.
● 황영인 역: 청우일보 사회부 부장. 단호의 직장 상사입니다.
● 연민호 역: 혜릉 119 안전센터 구급대원.
고슬기/황영인/연민호
● 박정우 역:119 안전센터 구급대원. 박반장.
▶ ▶ ▶ 인기 드라마 보기
엄마친구아들 드라마 공식영상 정보 몇부작 웹툰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방송시작: 2024.08.17~
●방송시간: 토, 일 저녁 9시 20분~
●몇 부작: 16부작
●연출: 유제원
●극본: 신하음
●주연 : 정해인, 정소민, 김지은, 윤지온 외.
●tvN 주말 드라마
●웹툰, 이전 원작이 따로 없는 엄마친구아들이 원작인 드라마입니다.
엄친아 줄거리 ott 정보
어릴 적 친구였던 승효와 석류는 스무 살 성인이 돼 가며 서로 각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후 십 년의 시간이 지나 또다시 운명처럼 마주합니다. 소꿉친구였던 그들은 별의 별꼴을 다 본 사이로 똘끼로 뭉친 석류의 흑역사 기록이 승효이기도 합니다.
석류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그곳에 직장까지 잡으며 두 사람은 멀어지지만, 파혼한 석류가 다시 혜릉동 집으로 돌아오면서 둘이 인연은 다시 이어집니다.
꼬인 인생을 재정비하고 힘을 얻으려는 석류가 돌아오자, 승효는 자신이 알고 있는 독보적인 또라이 석류와 엮여 지금의 평화를 깨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둘의 만남은 과거의 감정과 기억들이 하나 둘 떠오르기 시작하는데..
기대되는 정해인과 정소민의 로코입니다. 로맨스물에 찰떡인 두 사람이 보여줄 티키타카 로코가 얼마나 설렐지 벌써부터 행복합니다. 드라마 엄마친구아들은 티빙, 넷플릭스에서 ott 로도 볼 수 있습니다.